본문 바로가기
드라마:영화 이야기

범죄도시2 관람 후기

by yoon7story 2022. 5. 28.
반응형

영화 범죄도시2 관람하며 느꼈던 감상.

 

2022년 5월 개봉.

개봉 : 22년 5월 18일. 장르 : 범죄, 액션. 국가 : 한국. 러닝타임 : 106분.

감독 : 이상용. 주연 :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소개 : 가리봉동 소탕작전 후 4년 뒤, 금천서 강력반은 베트남으로 도주한 용의자를 인도받아 오라는 미션을 받는다.

괴물형사 ‘마석도’(마동석)와 ‘전일만’(최귀화) 반장은 현지 용의자에게서 수상함을 느끼고, 그의 뒤에 무자비한 악행을 벌이는 ‘강해상’(손석구)이 있음을 알게 된다. ‘마석도’와 금천서 강력반은 한국과 베트남을 오가며 역대급 범죄를 저지르는 ‘강해상’을 본격적으로 쫓기 시작하는데... 나쁜 놈들 잡는 데 국경 없다! 통쾌하고 화끈한 범죄 소탕 작전이 다시 펼쳐진다!

 

배우 남문철 유작.

출생 1971년 3월 20일

사망 2021년 10월 4일 (향년 50세)  범죄도시2 사채업자 최춘 백 역.

배우  남문철 님의 마지막 작품이 되었습니다. 작년 사망 소식을 듣고 안타까웠지만 범죄도시 2를 보고 나니 더욱 안타까움이 밀려옵니다. 처음 본건 드라마 '순정에 반하다' 였었는데 정경호 아버지로 출연하셨던 모습에 나이가 좀 더 있을 줄 알았지만 생각보다 많지는 않았습니다. 살 날이 많았을 나이였지만 대장암 투병 중에 별세했다는 기사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범죄도시 2가 흥행되고 있기에 남문철 님은 촬영만 하고 보지 못한 영화였음에 더한 안타까움으로 남습니다.

 

 

 

아주 오랜만에 영화를 관람하였습니다. 스포는 자제하려고 노력합니다. 아직 안 보신 분들을 위해 관람했던 느낌 정도만 적어볼까 합니다. 영화 범죄도시 2, 믿고 보는 배우 마동석과 요즘 핫한 배우 손석구가 출연한다고 하여 관심이 갔습니다. 참고로 저는 전편이었던 범죄도시 1을 보지 않았습니다. 19세 관람가에 잔인하고 폭력적이라는 평들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잔인하고 폭력적이고 공포스러운 걸 좋아하지 않기에 당연히 보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영화 범죄도시 2는 15세 관람가이기에 전편보다는 덜 잔인하다고 여겨졌고 범죄도시 2의 시사회나 개봉 후에 올라오는 관람평이 너무 좋았습니다. 재밌다는 호평 글들에 기대감이 상승되었습니다. 전편 범죄도시 1을 보지 않았지만 여러 매체로 알게 된 유명한 인물 장첸, 윤계상을 알고 있으니 전편의 흥행이 얼마나 많이 되었는지 짐작되기도 하였습니다.

 

 

잔인함 & 긴장감.

초반 주고받는 말장난 같은 대화 속에 지루함을 느꼈습니다. 부자연스러운 상황과 장면들에 몰입을 못하고 있는 자신을 발견합니다. 15세 관람가라지만 너무 폭력적이고 잔인한 장면들의 연속이었습니다. 직접적인 장면을 보여주지는 않았지만 그 행위가 몹시 보기 불편했습니다. 그럼에도 마석도(마동석)의 인간 이상의 힘과 강해상(손석구)의 잔인함이 맞붙으며 중후반 쫄깃한 긴장감이 이어집니다. 마석도를 연기하는 마동석은 여태껏 보던 그 캐릭터였지만 강해상을 연기한 손석구는 여직껏 볼 수 없는 잔인한 캐릭터였습니다. 드라마 나의 해방 일지에 나오는 구 씨와는 느낌이 달라도 많이 달랐습니다. 정말 무서웠습니다. 강해상과 달리 마석도가 인간 이상의 힘을 보여준다고 해도 무서움을 느끼지는 않았습니다. 

코믹한 상황 & 소소한 웃음.

"맞다가 죽을 것 같으면 벨 눌러라"

<버스 안에서 마석도가 강해상에게>

 

중후반 소소한 웃음이 터져 나옵니다. 뒤쪽에서 연신  웃는 사람도 있었습니다. 영화 범죄도시 2,재미없었다는 아니지만 알게 모르게 기대감이 있어서 '너무' 재미있었다도 아닌 그냥 재미있었습니다. 범죄도시 1을 봤더면 더 재미를 느꼈을까요? 아님 기대를 너무 한 탓일까요. 사람들이 열광할 만큼에는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액션과 범죄 영화나 드라마를 좋아하는데 잔인함과 폭력적인 것을 안 좋아해서 불편함에 몰입을 못한 부분도 있었습니다. 그래서 범죄도시 1은 앞으로도 안 볼 예정입니다. 더한 잔인함과 폭력이 있다고 들었기 때문입니다. 그럼에도 재밌게 본 영화 범죄도시 2입니다. 

 

범죄도시 3 촬영 예정.

범죄도시 2 후속작이자 시리즈 3번째 작품의 범죄도시 3가 6월부터 촬영 예정이라고 합니다. 범죄도시3의 캐스팅 소식으로 배우 이준혁이 확정되었습니다. 이준혁의 악역은 또 어떤 모습일지 기대가 됩니다. 조금만 덜 잔인했으면 하는 희망사항이 있습니다. 범죄도시3 역시 재밌을 거라 기다려봅니다. 

 

 

728x90
반응형

'드라마:영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응답하라 1988 첫번째 명대사  (6) 2022.07.04
또 오해영 명대사  (0) 2022.06.22
멜로가 체질 명대사  (2) 2022.06.15
드라마 펀치 명대사 & 정보  (0) 2022.06.08
영화 명대사 & 정보  (6) 2022.05.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