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이야기

친환경 캠페인 메테라

by yoon7story 2022. 5. 24.
반응형

글로벌 환경보호 캠페인 메테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서비스 본격화.

글로벌 친환경 메테라 캠페인에 국내 우수하고 다양한 기업들이 함께 참여하고 있습니다. 메테라 캠페인은 일상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는 일회용품을 다회용 소비재로 바꾸고 환경 보호에 대한 소비자들의 인식을 변화시켜 모두가 환경 보호자가 될 쉬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글로벌 환경 보호 캠페인입니다. 카페등 일회용품을 무분별하게 많이 사용하고 있기에 생각에 전환이 필요한 때 같습니다. 미래를 위해, 환경을 위해 지금부터라도 준비해야 할 시기라고 생각합니다.

 

메테라의 목표.

현재 정부의 친환경 정책에 따라 전국 사업장 222만 900개(커피 전문점 약8만개)의 점포에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메테라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2025년까지 한국의 모든 오프라인 매장에 일회용품이 사라지고 다회용 소비재가 사용되게 하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산업 분야의 기업들이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합니다. 관심과 함께 많은 기업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할때입니다.

 

메테라 선두 주자.

메테라 친환경에 선두 주자로 뛰어든 디저트39는 ESG 경영 방식을 채택하여 환경 호르몬이 검출되지 않는 리유저블커블 사용하고 매장 내 다회용컵 사용 시 5~50%(아메리카노 50%)의 할인 혜택을 주므로 지속적인 고객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카페 산업의 친환경 경영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디저트 39에서 사용하는 티의 경우 EU 유기농, FDA, 오존친화 등 12개의 주요 인증 마크를 받았고 원두 또한 공정무역을 통해 엄격하게 관리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미 가지고 있는 영향력을 고려할 때 디저트 39가 메테라 캠페인 참여함으로써 폭넓고 다양한 연령층에게 현실적인 친환경 소비 의식 문화를 정착시키는데 영향을 미칠것으로 생각됩니다.

 

친환경 캠페인 메테라 합류.

메테라 친환경 캠페인에 에코스의 구성원이 되었다는 소식입니다. 에코스는 최근 100% 재활용 가능한 친환경 인증(Safer Choice)을 최다 획득하여 플래티넘 제로 웨이스트(platinum zero waste) 받은 후 매출의 큰 효과를 일궈 냈다고 합니다. 메테라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친환경 기업들을 심사숙고하여 선정한다고 합니다. 생분해성 세제가 최적으로 판단되었기 때문일것으로 선정 기준을 말하고 있습니다.

 

 

 

일회용품에 편리함에 익숙해진지 꽤 오래되었습니다. 그럼에도 환경을 생각해서 일회용품 줄여 나가야 한다는것을 모두알고 있습니다. 이제는 실천해야 할때 인것 같습니다. 처음부터  모든걸 없애는것이 아니라 하나둘씩 바꾸어 나가며 개선해 나가야겠습니다.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자제하고 다회용 소비재를 사용하는 문화가 정착될 수 있는 친환경 캠페인이 되길 바래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