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익한 이야기

강릉 영진해변 이용정보 & 도깨비 촬영지

by yoon7story 2022. 8. 6.
반응형

강릉 영진해변 이용정보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그리고 아쉬운 엉클주 방문기.

강릉방향에서 주문진 수산시장 방향으로 올라가면 영진해변이 나옵니다. 영진해변이 유명하다기 보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로 더 유명한 해변이기도 합니다. 주문진 방향으로 여러번 갔었지만 영진해변을 인지하지 못한채 늘 지나쳐만 갔었는데 이번에 가보니 지나갔던 길의 풍경이 한눈에 들어옵니다. 이곳이 영진해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였다는 것을 뒤늦게 알았습니다. 여전히 도깨비 촬영지에는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조용하고 한적한 영진해변의 풍경도 조금이나마 담아봤습니다.

 

 

 

영진해변.

해수욕장 운영기간 : 2022년 7월 8일(금) ~ 8월 21일 (일).

개장시간 : 06 : 00 ~ 22 : 00 

수영가능시간 : 09 : 00 ~ 18 : 00

 

강원 강릉시 연곡면에 위치한 영진해변은  바다 냄새가 물씬 풍기는 아름답고 조용한, 아담한 해수욕장이였습니다. 해수욕하는 사람들이 많지는 않았기에 물놀이 하기엔 적당히 좋을것 같습니다. 붐비지 않고 한적한 해변의 풍경입니다.

 

 

 

 

해수욕장 시설사용 요금표.

파라솔 1회 10,000원 / 듀브 1회 5,000원 / 구명조끼 1회 5,000원.

테이블(4인용) 1회 30,000원 / 샤워장 1회 3,000원 (어른/군인/중고생) / 어린이(초등생) 1회 2,000원.

 

번화하지 않은 조용한 마을인듯한 시골 풍경을 담고 있는 영진해변입니다. 길가에 길게 늘어선 차들, 운 좋으면 주차를 할 수 있습니다. 펜션 광고도 왠지 멋스럽습니다. 

 

 

 

바다 풍경.

갈매기 날아 다니며 고요하고 잔잔한 바다의 해변이었습니다. 다만 날씨가 좋지 않아서, 비가 조금씩 내리고 있었기에 우산을 폈다 접었다의 변덕스러운 날씨였기에 안그래도 조용해 보이는 해변은 더욱 한적해 보였습니다.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2016년 12월 2일 ~ 2017년 1월 21일 16부작.

불멸의 삶을 끝내기 위해 인간 신부가 필요한 도깨비, 그와 기묘한 동거를 시작한 기억상실증 저승사자. 그런 그들 앞에 '도깨비 신부'라 주장하는 '죽었어야 할 운명'의 소녀가 나타나며 벌어지는 신비로운 낭만 설화

공유, 이동욱, 김고은, 유인나, 육성재가 출연한 드라마 도깨비의 촬영지는 여전히 인기가 많았습니다. 영진해변에서 800m 정도 주문진 방향으로 올라가면 도깨비 촬영지가 나옵니다. 앞뒤로 도깨비 포스터가 설치되어 있는곳도 이미 다른 사람들이 사진을 찍고 있는 풍경이였습니다. 주변에 방해 받지 않고 온전히 사진을 찍기에는 다소 불가능해 보였습니다.

 

 

 

 

모든 순간이 눈부셨다.

너와 함께한 시간 모두 눈부셨다.

날이 좋아서,

날이 좋지 않아서,

날이 적당해서,

모든 날이 좋았다.

 

이곳 방파제에서 공유와 김고은의 여러 장면들이 떠올랐습니다. 커플들이 이미 사진을 찍으며 자리 차지 하고 있었기에 다소 기다려야했습니다. 비가 오락가락 하였기에 그나마 사람들이 많지 않았던 시간이 잠시 있었습니다. 사람들이 없을때 빨리 풍경을 담아보려고 애썼으나 온전히 나온 사진이 없었습니다. 마음이 급해서 찍는다고 찍었지만 전체샷을 담기는 힘들었습니다.  사진 정리하다보니 아쉬운 마음이 가득합니다.

 

 

 

물론 잠시 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몰려 왔기에 사진 찍는것은 포기했습니다. 방파제의 풍경, 바다를 바라보며 잠시 머물러봅니다.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도 여전히 인기 있는 드라마와 드라마 촬영지의 식을줄 모르는 인기는 다소 신기합니다. 여전히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많은 비는 아니여서 습했고 우산이 거추장스러워지는 날씨였습니다.

 

 

 

엉클주.

강원 강릉시 주문진읍 학교담길 32-8 도깨비시장 지하 엉클주.

주문진 도깨비 촬영지에서 주문진항 쪽으로 걸어서 4분이에요.

 

'서교동에서 엉클조빠라는 칵테일바를 하다가 주문진으로 내려왔어요.
주문진 도깨비촬영지에서 4분 거리인 주문진 도깨비시장 지하에 오픈한 엉클주!
제 가게에서 와인,캔맥주를 사서 옥상제외하고 윗 층에서 바다를 보시며 잡수시면 돼요.
우선 사장이 친절하고 재미져요. 가게는 은근히 볼거리 놀거리 찍을거리가 많아요.
뭐랄까...주문진 레트로 사이버펑크 같은 그런 느낌.
와보시면 반하실거에요.아아. 다트도 있습니다.'

 

영진해변은 도깨비 촬영지 구경도 할겸 주류를 구입하기 위해 엉클주도 들린 계획으로 갔었습니다. 주문진 수산시장을 자주 갔었기에 지나던 길이였는데 한번도 인지를 못했습니다. 영진해변, 도깨비 촬영지라는것을 뒤늦게 인지하고 일부러 찾아 갔었습니다. 인근 엉클주를 찾아 발길 옮겨 봤습니다.

 

 

 

'미술관'은 지하의 애칭!

예쁜 것 & 술을 팔아서 미술관인데, 맴을 열면 다 미술작품으로 보여요.

 

왔으니까 강릉소주.

작살나게 팔리고 있는 강릉 사천의 쌀로 만든 25도짜리 증류식 소주!

복사꽃싸롱 카페 지하 엉클주에서 팔고 있습니다.

☆ 강릉소주 + 얼음 + 토닉! 극락의 맛. (자매품 : 강릉하이볼 세트 절찬리 판매 중)

요때만 파는 딸기맥주.

속초 응골 딸기의 영혼까지 착즙!

억지로 달지 않은 th무th한 맛!

딱 두 달만 파는 리얼 딸기 맥주.

얘도 지하 엉클주에서 팔고 있는 중.

 

볼거리가 solsol, 엉클주의 후기들이 많아서 궁금했고 주류 소개하는 글들이 심상치 않았기에 꼭 한번 가보고 싶었던 곳이였습니다. 네이버 검색해 보니  "극성수기에 영업시간 늘어나요" 2022.07.04에 올린 알림이 있었습니다. 사실 오픈시간은 안알아보고 찾아갔습니다. 저희가 도착한 시간이 오전 11시 40분쯤이였는데 네이버를 뒤늦게 보니 13:00 오픈이라고 명시되어 있었습니다. 12시 다 되어 가는 시간이였기에 1시 오픈이라면 충분히 기다릴 수 있는 시간이였지만 지하 엉클주의 문고리에는 "6시 오픈"이라고 메모지가 붙어 있었습니다. 기다리기엔 너무 많은 시간이였기에 아쉬움을 뒤로한채 발길 옮겨봅니다. 7월 31일  일요일이면 극성수기일텐데 어쩐일인지 오후 6시에 오픈인지.. 구경도 하고 술도 구입하고 싶었기에 아쉬움은 어쩔수 없었습니다. 엉클주 겉모습만 바라보고 돌아와야했습니다.

 

 

 

카페.

도깨비시장 카페, 강냉이 소쿠리 카페, 복사꽃사롱 카페 등 근처에 유명한 카페들이 많았습니다. 한곳을 선택해 들어가려고 했는데 배고프다는 한명이 있었기에 식당을 찾아 나서봅니다. 차로 이동하다 보니 결국 다시 도깨비 촬영지의 해변 근처로 갈 수가 없었습니다. 강원도 가서 맛집등 가고 싶었던 곳을 계속 허탕치다 보니 기운도 빠졌고 허탈하기도 했습니다. 저희가 가고 싶어하는 곳이라면 남들도 가고 싶은 곳이기에 웨이팅은 필수였지만 그조차 허용되지 않는 곳도 있었기에 아쉬웠습니다.  영진해변은 다시 되돌아 가려했던 곳이라 정보를 많이 수집하지는 못했습니다. 영진해변 이용정보 및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 그리고 주류를 구입하고자 했던 엉클주의 방문했던 이야기는 여기까지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